[2021 볼음도 섬데이 _ 4월 캠프 참가자 모집]

2021. 3. 29. 07:19볼음도 프로젝트

* 섬데이 프로그램은 기존의 일년과정 전체 참가에서 매회 참가자를 모집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섬데이, 썸데이!
매력적인 섬에서 나누는 사이좋은 이야기

. 섬데이 4월 캠프가 4/23(금) ~ 25(일)까지 볼음도에서 열립니다. 금요일 오전 8시 55분 배를 타고 들어가서, 일요일 오후 2시 30분 배를 타고 나옵니다. 참가하는 분들은 23일(금) 오전 8시 30분까지 선수선착장에 와 주세요. (신분증 필참)
. 주요 프로그램은 캠핑, 갯벌체험, 모닥불 대화, 산책, 소모임 등입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신청하신 분들은 밴드에 초대하여 추가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신청서 : https://forms.gle/CGe5uEhK3XAvoNnh8


<개요>
- 섬데이는 고구마 농사 일정에 맞춰 캠핑을 하고, 캠핑을 매개로 사람을 만나는 장입니다. 
- 4월부터 10월까지 총 9번의 캠프가 열리며, 매회 2박 3일간 체류합니다. 
- 농사일은 하루 2~3시간 정도 가볍게 하고, 나머지 시간은 볼음도를 산책하거나, 사람들과 이야기 나누거나, 갯벌을 체험하는 등 에너지를 충전합니다. 
- 어린아이들이 참가해도 좋습니다. 

<숙박>
- 텐트를 기본으로 하되, 개인에 따라 인근의 게스트하우스 등을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하실 경우 추가 비용이 있습니다. (1박 12~15만원. 방 하나에 6명 내외로 이용가능합니다.)

<식사>
- 2박 3일간 각자(혹은 팀에서) 준비합니다. 다른 분들과 함께 나눠 먹을 음식을 가져오셔도 좋습니다. 
- 코펠과 버너 등을 가져와 요리를 하셔도 좋습니다. 요리재료는 미리 다듬어 오시면 편리합니다. 
- 일회용품은 가급적 사용하지 않고, 쓰레기는 모두 가져갑니다. 

<일정>
- 전체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회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우천 등의 이유로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교통>
- 강화도 선수선착장에서 볼음도까지 배로 약 1시간 걸립니다. 금요일 오전 8시 50분 배를 타고 들어가고, 일요일 오후 2시 30분 배를 타고 나옵니다. (강화 선수 - 볼음도 배는 하루 3회 오갑니다)
- 볼음도가 민간인통제구역 안에 있어 반드시 신분증을 가지고 오셔야 하며, 선수선착장에는 2~30분 정도 일찍 도착하셔서 매표해 주셔야 합니다. 
* 참고 : 삼보해운 www.kangwha-sambo.co.kr/

 

삼보해운 - 갈매기와 함께 떠나는 섬여행

섬 바람이 이루어지는 섬, 아름다운 경치가 장관인 섬으로 삼보해운이 안전하게 모십니다.

www.kangwha-sambo.co.kr

(개인차량)
- 개인차량으로 이동하시는 분은 선수선착장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차량은 도선료가 비싸 굳이 볼음도로 가지고 오지 않으셔도 됩니다. 볼음도에서는 트럭을 이용합니다. 
* 선수선착장 주소 : 인천 강화군 화도면 내리 1836

(대중교통)
- 서울에서 오시는 분은 3000번 버스를 타고 강화읍 시외버스터미널까지 온 뒤 터미널에서 7시 45분에 선수선착장으로 출발하는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항구까지 약 50분 소요.
- 버스를 놓칠 경우 시외버스터미널 앞에서 택시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약 30분 소요, 요금은 18,000원 이상.

<참가비>
- 매회 팀당 10만원입니다. 팀에게는 10월에 생산되는 유기농 고구마 1박스(10kg)를 드립니다.   
- 팀원 수는 제한을 두지 않았지만, 캠프 전체 참가자가 너무 많을 경우 진행에 어려움이 있어 팀당 4명을 넘지 않기를 권장합니다. 고민이 있을 경우 상의해 주세요. 

* 참가비 계좌 : 유안타증권 8236-8018-7155 조정훈

<준비물>
- 신분증(필수), 텐트, 침낭, 수저, 그릇, 코펠, 버너, 텀블러, 개인옷, 수건, 작업화, 슬리퍼, 모자, 먹을거리를 준비해주세요.
- 볼음도의 밤은 춥습니다. 물주머니 등을 챙겨오시면 좋습니다. 
- 가급적 꼼꼼히 챙겨오시되, 부족한 것은 서로 도움을 주고 받으며 해결합니다.

<기타> 
- 거듭 말씀드리지만, 볼음도는 민간인출입통제 지역이라 신분증이 없으면 들어올 수 없습니다. 신분증을 반드시 챙겨주세요. (여권, 주민증, 면허증 중 하나. 아이의 경우 여권 혹은 가족관계증명서)
- 자연에서 진행되므로 물, 화장실, 식사, 잠자리, 추위 등 도시생활에 비해 많이 불편합니다. 
- 섬에 보건소가 있지만 주말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응급환자의 경우 행정선을 이용하여 육지로 나올 수 있습니다. 응급대처를 해야 할 지병이 있다면 잘 살펴 참가를 결정하시면 좋겠습니다. 
- 펜데믹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서로 조심하며 진행합니다. 
- 전체 일정을 계획해 두었지만 상황에 맞게 서로 상의하면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충분히 꺼내서 이야기 나눠주세요.  

* 신청서 : https://forms.gle/CGe5uEhK3XAvoNnh8

  • 프로필사진
    라온2021.03.30 11:42

    안녕하세요. 혹시 단회성 참가도 가능할까요??
    다니고 있는 학교 체제상 방학 때만 나갈 수 있어서, 단회성 참가가 가능하다면 하고 싶어서요.

    • 프로필사진
      섬데이2021.03.31 04:02

      네- 논의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섬데이2021.04.04 07:01

      라온님 온라인 설명회를 준비했습니다. 섬데이에서 준비한 내용도 들어보시고, 참석하시어 의견을 전해주시면 참고하여 반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첫번째 캠프는 우선 오픈해서 진행하기로 하였는데 참가 가능하실까요? 방학 떄만 가능하다고 하시니 어려우실까요..

  • 프로필사진
    섬데이2021.04.04 06:55

    볼음도 섬데이 온라인 설명회를 엽니다.

    섬데이 공지를 올리고 여러 문의를 받았습니다.
    가을까지 전체 참여가 어려운데 참여할 수 있는지 물어보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친절하지 않은 공지였구나 싶어 계획된 오리엔테이션을 섬데이를 소개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으로 바꾸었습니다.

    2021. 4. 10(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온라인에서 진행합니다.
    섬데이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로 접속해서 이야기 나눠요.

    https://zoom.us/j/91502375348

    그리고 4/23(금) ~ 25(일)에 열리는 첫번째 캠프는 오픈해서 열기로 했습니다. 한 번만 참가하고 싶은 분들도 환영합니다. 공지를 다시 올리겠지만, 이번 설명회에 참석하셔서 볼음도를 소개하는 이야기 들어보시면 좋겠습니다.